-5 C
Toronto
2024년 2월 28일 수요일

에어캐나다 수하물, 기내 수하물과 위탁 수하물 규정 확실히 알아보자!

에어캐나다 항공으로 여행을 준비 중이신가요?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갈 때, 항상 신경 쓰이는 것 중 하나가 수하물 관련 규정입니다. 짐을 싸기 전에 항공사의 웹사이트를 통해 꼼꼼히 확인하지만, 내용이 너무 세세해 실수하는 경우가 잦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에어캐나다의 기내 수하물과 위탁 수하물의 상세 규정을 살펴봅니다.

캐리어

기내 수하물 (Carry-on Baggage)

에어캐나다 항공편으로 여행할 때는 표준 휴대품 1개와 개인 휴대품 1개를 기내에 반입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외투, 작은 손가방을 휴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아가 있는 경우 소형 접이식 유모차를 포함하는 유아용품을 휴대할 수 있습니다.

표준 및 개인 품목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 휴대용 가방, 롤러 가방, 배낭, 서류가방, 노트북, 컴퓨터
  • 캐리어에 넣은 고양이 또는 소형견
  • 공항에서 쇼핑한 물품 및 면세 구매품
  • 스포츠 라켓(테니스, 스쿼시, 배드민턴), 악기
  • 카메라 가방, 외교 및 영사 가방
  • 의류 가방 (크기 및 무게 제한 적용)

1 표준 휴대품

표준휴대품
개인휴대품

기내에 반입 가능한 캐리어(luggage)의 크기는 40cm(가로) x 23cm(세로) x 55cm(높이)이며, 보통 기내용 캐리어라고 하는 사이즈면 됩니다. 에어캐나다의 기내 수하물은 중량 제한은 없지만, 승무원의 도움 없이 좌석 위쪽에 있는 수납 공간에 넣을 수 있을 정도의 무게여야 합니다.

2 개인 휴대품

개인 휴대품의 크기는 43cm(가로) x 16cm(세로) x 33cm(높이)를 넘지 않아야 하는데요.

3 제한 및 금지 품목

캐나다 항공 운송 보안 당국(CATSA)의 지침에 따라, 에어캐나다는 일부 물품의 기내 반입을 금지 및 제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에어캐나다 – 제한 및 금지 물품을 확인하세요.

위탁 수하물 (Checked Baggage)

위탁 수하물은 기내 수하물과는 달리 출발지와 목적지, 구매한 좌석 등급에 따라 규정이 다릅니다. 따라서, 에어캐나다에서는 위탁 수하물 계산기를 제공합니다. 위탁 수하물 계산기를 사용하면 무료 위탁 수하물 허용 기준과 이를 초과하는 경우 적용되는 추가 수수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캐나다는 토론토 ↔ 인천, 밴쿠버 ↔ 인천 구간을 모두 직항으로 운행하고 있는데요. 모든 옵션을 기본으로 선택했을 때, 각 노선의 위탁 수하물 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토론토 ↔ 인천

토론토 서울 직항

2 밴쿠버 ↔ 인천

밴쿠버 서울 직항

마치며

오늘은 에어캐나다의 수하물 기준을 살펴봤습니다. 여행 전에 기내 수하물과 위탁 수하물 규정 모두 숙지하시고 정해진 크기와 무게를 넘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 되세요!

더 읽어보기

한국에서 해외로 기프티콘 보내기, 해외에 있는 친구가 가장 선호할 선물은?

해외에 있는 지인에게 기프티콘이나 선물을 보내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곤란했던 적이 있으신가요? 오늘은 쉽고 간단하게 해외 지인에게 선물을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한국에서 해외로 기프티콘 보내기 기프티콘(gifticon)은 기프트(gift)와 아이콘(icon)의 합성어이며 정식 명칙은 모바일 상품권입니다.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쉽게 주고 받는...

캐나다에서 집 구하기 (2): ‘렌탈 신청서 서류 준비’부터 ‘계약서 작성’까지

'캐나다에서 집 구하기 (1)' 글에서 아파트 렌탈 찾는 방법부터 아파트 매니지먼트 오피스에 연락하는 방법까지 다뤘는데요. 오늘은 집을 보러 방문하기 전에 준비해야할 서류, 방문했을 때 주의할 점, 그리고 렌탈 신청서 및 계약서 작성하는 법까지 상세하게 다룹니다. 렌탈에 필요한 서류 아파트를 렌탈하려면 계약서를...

캐나다 주정부 이민(PNP) 총정리: 온타리오주 지원 자격과 신청 방법

캐나다는 Remitly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이민 가고 싶은 나라 1위를 차지 하는 등, 여러 조사 기관에서 '살기 좋은 나라’로서의 위치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이 추세는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나라 시장조사 기업인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의 조사 결과에서도 캐나다는 '가장 이민가고 싶은 나라'...

Enjoy exclusive access to all of our content

Get an online subscription and you can unlock any article you come across.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