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4 C
Toronto
2022년 9월 25일 일요일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사용 방법, 대표 구간 마일리지 적립표

최근에는 국내 여행보다 물가가 비교적 저렴한 동남아 등 해외로 여행 가는 분들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여행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항공사나 호텔의 마일리지가 쌓이기 마련인데요, 여행을 자주 다닐 경우 대한항공, 아시아나 등 한 항공사만 정해서 꾸준히 이용한다면 마일리지를 쉽게 쌓을 수 있으며 해외여행 갈 때 이렇게 누적된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사용 방법을 간단히 소개합니다.

비행기

아시아나 마일리지 가입

아시아나 항공의 마일리지는 아시아나 항공 또는 스타얼라이언스 멤버십에 등록하면 모을 수 있는데요, 스타얼라이언스에 가입하면 매번 아시아나를 이용하지 않아도 다른 항공사를 통해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으므로 많은 분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타얼라이언스 멤버 항공사

루프트한자 독일 항공, 에어 캐나다, 유나이티드 항공, 스칸디나비아 항공, 타이 국제 항공, 에어 뉴질랜드, 전일본공수, 오스트리아 항공, 싱가포르항공, 아시아나항공, LOT 폴란드 항공, 아드리아 항공, 크로아티아 항공, TAP 포르투갈 항공, 스위스 국제항공, 남아프리카 항공, 중국국제항공, 터키항공, 이집트 항공, 브뤼셀 항공, 에게안 항공, 에티오피아 항공, 코파 항공, 아비앙카 항공, 선전 항공, 에바 항공, 에어 인디아

이렇게 많은 항공사가 아시아나와 함께 스타얼라이언스 멤버로 등록되어 있는데요, 보통 마일리지는 거리에 비례하여 적립되므로 특가나 할인 티켓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적립이 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항공권 구매 시 꼼꼼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대표구간 마일리지 적립표

아래는 편도 기준, 대표구간 마일리지 적립표입니다.

구간 적립 마일리지
인천 ↔ 나리타 758
인천 ↔ 오사카 525
인천 ↔ 베이징 568
인천 ↔ 방콕 2,286
인천 ↔ 다낭 1,861
인천 ↔ 시드니 5,184
인천 ↔ 뉴욕 6,865
인천 ↔ 런던 5,646
김포 ↔ 제주 276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하는 방법

아시아나 또는 스타얼라이언스 멤버 항공사를 통해 자주 여행을 다니면 마일리지가 꾸준히 쌓이는데, 이렇게 모은 마일리지는 국내선 및 국제선 항공권을 구입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성수기 때는 50% 추가 공제된다고 하며, 항공기가 만석인 경우 마일리지로 항공표를 구매할 수 없으니 여행 계획을 급하게 세우는 것 다는 여유 있게 세우고 최대한 빨리 비행기표를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마일리지로 항공권 발급

마일리지 항공권 발급은 아시아나 항공 공식 웹사이트나 모바일 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으며, 마일리지 항공권 발급 시한까지 발권하지 않으면 예약이 취소됩니다. 또한, 마일리지 항공권이나 차상급 마일리지 좌석승급을 위한 예약석은 일반 항공권 예약석과 구분되어 운영되며, 탑승일이 성수기인 경우 평수기보다 마일리지가 50% 추가 공제됩니다.

* 구간별 공제 마일리지

마일리지로 항공권을 구매하더라도 유류할증료, 공항 시설 사용료, 그리고 수수료는 지불해야 한다고 합니다.

2 마일리지로 좌석 승급 받기

마일리지는 항공권 구매할 때뿐만 아니라 더 좋은 좌석으로 업그레이드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반석을 구매했다면 마일리지를 사용해 비즈니스 또는 일등석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3 초과수하물 요금 결제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에는 초과 수하물에 대한 요금을 마일리지로 대신 결제하는 것입니다.

4 기타 사용방법

이 외에도 공항 라운지 또는 비행기의 유료 자석 결제, 아시아나 제휴몰 등에서 사용할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아시아나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소멸 시점

2008년부터 적립된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10년이 지나면 소멸한다고 합니다. 마일리지의 적립일로부터 10년이 되는 해의 말일(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남아있는 마일리지가 있다면 기간을 확인하시고, 여행을 갈 만한 시간이 없다면 아시아나 제휴몰, CGV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아시아나와 스타얼라이언스의 웹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김현수>

더 읽어보기

출발! 온타리오에서 사업자 등록하기

이민 - 새로운 땅에서 꿈을 이루기 위해 이민을 계획하고 실행합니다. 새로운 땅에 연고가 있다면 좋겠지만, 대부분의 이민자는 그렇지 못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내디딘 땅에서 시행착오도 겪게 됩니다. 여기, 먼저 그 길을 걸으며 남겨진 발자국이 있습니다. 현재 성공적인 이민 생활을...

캐나다에서 회계사(CPA) 되는 방법, 회계학을 전공하지 않았다면?

예전에는 캐나다에 Chartered Accountant(CA), Certified Management Accountant(CMA), Certified General Accountant(CGA), 이렇게 세 개의 협회가 있었으며 각각의 협회가 캐나다 공인회계사 교육과 라이센스 발급을 주관했습니다. 하지만, 2013년에 하나로 통합되어 현재는 CPA(Chartered Professional Accountant)라 불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캐나다에서 회계사(CPA)가 되는 법을 살펴보려고...

비행기 탑승 후 바로 해야하는 일들 TOP 7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여행이 줄었지요? 하지만 해외에 나와 살고 있다면 이런저런 이유로 어쩔 수 없이 한국에 방문할 일이 있을 것입니다. 비행기 탑승 후 바로 해야 할 것들에 관해 알아봅니다. 비행기 탑승 후 바로 해야 할 것들 여행 중 가장 지루한...

Enjoy exclusive access to all of our content

Get an online subscription and you can unlock any article you come across.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