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 C
Toronto
2022년 12월 2일 금요일

캐나다 인기 밀키트 추천 TOP 4 – 굿푸드, 헬로프레시, 셰프스플레이트, 갤러리아

최근 몇 년,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외부 외출을 자제하게 되면서 캐나다의 밀키트를 이용하는 사람이 크게 늘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캐나다에서 가장 인기가 많고 혜택이 좋은 밀키트 4가지를 소개합니다.
밀키트

밀 키트(Meal Kit)란?

밀키트는 Meal(식사)와 Kit(키트)가 결합된 식사키트라는 의미로 레시피박스 또는 쿠킹박스라고도 불립니다. 가정 간편식(Home Meal Replacement)은 주로 샐러드, 통조림, 냉동 식품 등 따로 조리할 필요없이 간단하게 데우거나 끓여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시중에 많이 출시되어 있는데요. 이와 달리 밀키트는 밑준비 & 소분된 재료(채소, 고기, 과일, 양념, 향신료 등)와 레시피북이 제공되어 직접 요리를 해야합니다.

밀키트의 장점 및 단점

1 장점

밀키트의 가장 큰 장점은 편리함입니다. 오늘은 무엇을 먹을 지, 식료품점에서 어떤 재료를 구매할 것인지, 그리고 밑준비에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어서 시간이 크게 절약됩니다. 또한, 요리 초보자의 경우 음식의 간을 맞추기 힘든데 재료와 양념이 모두 손질되어 나오기 때문에 레시피만 보고 그대로 따라하면 실패하지 않고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장점은 다양성입니다. 편의점이나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가정 간편식은 음식의 종류가 한정되어 있습니다. 장기 보관도 힘들고요. 하지만, 밀키트는 재료가 밑준비만 되어있어서 직접 요리해야 하기 때문에 갓 조리한 음식의 품질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요즘은 특히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근처 마트에서 장보는 것 보다는 온라인으로 음식 재료나 생필품을 구매하는 것이 많이 익숙해졌습니다. 따라서, 외부 활동을 최대한 자제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도 만족도가 높습니다.

2 단점

가장 큰 단점은 가격입니다. 매일 외식이나 배달로 끼니를 떼우는 것보다는 저렴하지만 재료를 직접 사서 요리하는 것보다는 비싼 편입니다. 업체마다, 그리고 선택하는 플랜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프로모션을 적용하지 않은 정가로 주문하면 1인분에 평균 $10 정도로 배달 음식을 시켜먹는 것 보다는 싸지만 꼭 필요한 식료품만 구매해서 직접 해먹는 것보다는 비쌉니다.

또한, 모든 재료가 준비되어 오긴해도 레시피를 보고 직접 요리를 해야하기 때문에 번거롭고 귀찮아서 외식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밀키트가 아무리 편리하다고 해도 결국 직접 조리를 해야하기 때문에 가정 간편식을 선호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캐나다에서 인기 많은 밀키트 TOP 3

캐나다 내에서도 팬데믹으로 인해 최근 몇 년 사이 밀키트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했는데요. 캐나다 전지역으로 배송하는 밀키트 업체도 있고 토론토나 벤쿠버, 몬트리올, 캘거리 등 로컬 내에서만 운영하는 회사도 있는데요. 각 지역별로 많은 사람이 추천하는 밀키트 플랜을 정리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1 굿푸드 (Good Food)

굿푸드
굿푸드는 캐나다 전역으로 밀키트를 배달하는 회사입니다. Easy Prep Basket (간단 준비), Classic Basket (클래식), Family Basket (가족), 이렇게 세 가지 플랜을 제공하는데요. 매주 다양한 레시피를 제공하기 때문에 바쁘신 분들 뿐만 아니라 새로운 음식에 도전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따라하기 쉬운 레시피 책자가 같이 오기 때문에 요리 초보자도 쉽게 따라하면서 배울 수 있습니다.

굿푸드에서는 인도, 이탈리아, 스페인, 태국, 그리스, 중국 등 다양한 나라의 레시피를 제공하며 한국 음식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한인이 선호하는 회사입니다.

단점은 Easy Prep (20분 이하)가 아닌 Classic 또는 Family Basket의 경우 조리 시간이 최대 1시간까지 걸릴 수 있어서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 Easy Prep Basket: $76.46 (3가지 요리 / 2인분씩)
  • Classic Basket: $65.27 (3가지 요리 / 2인분씩)
  • Family Basket: $79.08 (2가지 요리 / 4인분씩)

2 헬로프레시 (HelloFresh)

헬로프레시
헬로프레시는 온라인이나 길거리, 그리고 전단지 등을 통해 많이 익숙하실 텐데요. 밀키트붐이 일어나기 전, 가장 초창기에 시작한 회사로 현재는 전세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다른 밀키트 회사들과 마찬가지로 헬로프레시도 신선하고 맛있는 재료를 제공합니다.

헬로프레시는 베지터리안(Vegetarian), 패밀리 프렌들리 (Family Friendly), 칼로리 스마트 (Calorie Smart) 등 다양한 플랜을 제공하며 레바논, 멕시코, 웨스턴, 중국, 일본, 이탈리안 등 다양한 레시피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레시피 설명이 잘 되어있어서 요리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에게도 좋긴 하지만, 일부 요리들은 특별한 칼이나 도구들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초보자라면 이를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신선도가 타업체에 비해 조금 떨어지고 너무 현지에 특화된 음식들이라 한국인의 입맛에는 잘 맞지 않는다는 평도 있었습니다.

  • 기본 플랜: $78.83 (3가지 요리 / 2인분씩)

3 셰프스 플레이트(Chefs Plate)

셰프스 플레이트
셰프스 플레이트는 토론토에서 시작된 회사로 현재는 캐나다 전역으로 배달하는데요. 타 업체들보다 가격이 조금 저렴한 편입니다.

밀타입은 고기 & 채소 (Meat & Vegetables), 패밀리 프렌들리 (Family Friendly), 베지터리안 (Vegetarian) 이렇게 세 가지를 제공하며, 총 조리 시간이 15분 이하인 다양한 레시피가 있어 간단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가격이 조금 저렴하고 간단하게 요리할 수 있는 음식을 찾고 계신 분에게 적합합니다.

  • 기본 플랜: $59.94 (3가지 요리 / 2인분씩)

4 갤러리아 슈퍼마켓 밀키트

갤러리아 밀키트
캐나다의 한인들이 가장 많이 추천하는 밀키트는 한식 위주로 구성된 갤러리아 식품점의 밀키트입니다. 갤러리아 식품점에서는 조기구이, 콩나물 불고기, 닭다리 간장 조림, 사태찜, 소고기무국, 마늘쫑새우볶음 등 매주 다양한 한식 메뉴를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갤러리아 밀키트를 참고하세요.   

  • 가격: $70 (세금 포함)
  • 밀키트 클래식 10번 구매 시 맘스 후라이드 치킨 한마리 증정

<강수진>

더 읽어보기

‘벤츠 타고 싶다!’고요? 그런 차는 없습니다!

언어 - '의사소통의 도구’라 말합니다. 하지만 그 의사소통에도 '질’이 있고 '격’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하는 그 언어의 질과 격이 현지 생활에서 얻는 만족도와 즐거움의 질과 격을 달리해줄 것입니다. 이 글은 그 질과 격에 관한 글입니다. “유어 벤츠 룩소 나이스!” 'Relevance’란 말이 있습니다....

OESP vs. LEAP: 저소득층을 위한 온타리오 전기세 지원 프로그램

캐나다에는 저소득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온타리오에서 매달 전기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온타리오주는 전기세와 관련해서 OESP(Ontario Electricity Support Program)와 LEAP(Low-income Energy Assistance Program)을 제공하는데, 각 프로그램의 자격 요건이나 제공하는 혜택은 서로...

캐나다 아이스 와인,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아이스 와인은 캐나다 대표 특산물 중 하나입니다. 특히, 온타리오주는 아이스 와인 세계 최대 생산지여서, 토론토 여행객 대부분이 귀국 선물로 아이스 와인을 사곤 합니다. 그런데 막상 아이스 와인을 사려고 하면 종류가 많아 어떤 것을 사야 할지 혼란스럽기도 합니다. 이 글에서...

Enjoy exclusive access to all of our content

Get an online subscription and you can unlock any article you come across.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