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일 때문에 바빠 직접 요리하기가 힘들어서 밀키트를 찾아보던 중, 지인에게서 굿푸드(Good Food)의 밀키트 프리 박스(Free Box) 쿠폰을 받았습니다. 캐나다의 밀키트는 어떤지 항상 궁금했던 터라 지난주에 받자마자 바로 첫 박스 주문을 넣었는데요. 오늘 오후에 도착해서 첫 번째 요리를 만들어봤는데 무척 만족스러워서 오늘은 굿푸드의 장단점과 무료 쿠폰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굿푸드 (GoodFood)
캐나다에서 가장 인기 많은 밀키트에는 크게 헬로프레시(Hello Fresh), 굿푸드(GoodFood), 셰프스플레이트(Chef’s Plate) 등이 있는데요. 이 중, 굿푸드에는 한식 레시피도 꽤 많아 한인들에게도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굿푸드의 밀키트는 1주일에 약 $86(정가)이며, 2인분씩 3개의 레시피를 제공합니다.
제가 이번 주에 선택한 요리는 아래 세 가지입니다.
- Saucy Korean-Style Beef Meatballs
- Fresh Cheese Tortellini with Confit Cherry Tomatoes
- Pork Chops & Fresh Linguine in Cherry Tomato Butter
굿푸드 배송 및 내용물
굿푸드 홈페이지에서 배송 날짜를 선택하고 3가지의 요리를 카트에 넣으면 정해진 날짜에 배달이 되는데요. 제 박스는 오늘 오후 2:30~5:30으로 스케줄이 됐고 박스는 4시쯤 받았습니다. 배달 예정 시간과 배달 완료 메세지가 문자로 바로바로 와서 편했습니다. 박스가 상당히 크죠?
상자를 열면 신선한 요리 재료가 들어 있는 종이백(보냉백)이 두 세트가 들어있습니다. 종이 가방 안에는 신선한 재료들이 들어 있는 하얀 비닐 팩이 레시피별로 들어있습니다. 총 세 개의 비닐팩이 들어있으며 고기(프로틴)는 상하지 않게 바닥의 아이스팩과 함께 들어있습니다.
재료에 고기가 포함된 요리의 경우, 고기 한 팩, 나머지 재료가 들어있는 비닐 팩, 그리고 레시피 책자, 이렇게 한 세트로 들어있습니다. 레시피는 그림과 함께 설명이 매우 상세하게 되어 있어서 요리를 잘 못 하시는 분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새로운 요리에 도전해보고자 하는 분, 그리고 아이와 함께 요리를 해보고 싶은 분들에게도 좋을 듯 합니다.
굿푸드 장점 & 단점
1 장점
입맛에 맞지 않을까 다소 우려되었지만, 맛은 좋았습니다. 레시피가 양식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매일 먹기에는 조금 부담스럽지만요. 그리고 재료가 전반적으로 신선하고 패키징이 깔끔하게 되어 있어서 편했고 레시피 책자에 양과 조리법이 상세하게 설명되어있어 요리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2 단점
단점은 가격인데요. 첫 번째 박스는 무료로 받았지만, 정가는 약 $86입니다. 외식하는 것보다는 저렴하지만 직접 재료를 구매해서 요리하는 것 보다는 비싼 편이죠. 하지만, 이것 저것 신경 쓸 수 없이 바쁠 때는 종종 밀키트를 시켜먹으면 좋을 듯합니다.
쓰레기가 많이 나온다는 후기를 여럿 봤는데, 재료의 신선도를 유지하려면 어쩔 수 없는 부분인 듯 합니다. 저는 집에서 바로 받았기 때문에 보냉백이 아니라 종이백에 왔는데 배달을 바로 받지 못하면 보냉백으로 교체된다고 하네요.
밀키트 구독 취소하는 법
굿푸드에 가입하고 첫 주문을 할 때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게 되는데요. 자동 구독 시스템이라 매주 자동으로 주문됩니다. 레시피를 선택하지 않았더라도 자동으로 선택되어서 오고요. 그래서 첫 박스만 구매하고 싶다면 그다음 주부터는 Skip week를 눌러서 주문을 취소해야 합니다. 그리고 현재 화면에 떠있는 기간들을 모두 스킵하더라도 그다음 기간은 자동 주문되기 때문에, 번거로우신 분들은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아예 계정을 삭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굿푸드 밀키트 무료 나눔
굿푸드 밀키트를 시도해보고 싶은 분이 계시다면 아래 댓글에 남겨주세요. 대부분의 밀키트는 몇 주에 걸쳐 n개의 레시피를 무료 제공하는 방식이라 꽤 큰 금액을 결제해야 하는데요. 굿푸드의 할인 코드를 사용하시면 첫 박스의 모든 레시피를 무료로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강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