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캐나다, 일본 등 해외에서 생활하다 보면 한국에 사는 친척이나 지인과의 연락, 또는 한국의 업무를 위해 한국 전화번호가 필요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은행이나 정부 기관, 또는 여러 웹사이트의 본인 인증까지 고려한다면, 한국에서 심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인데요. 여건이 허락하지 않아 현지에서 심카드를 발급받는 것이 힘들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SIM 카드 대신 070 번호를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도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아톡(ATALK)이란?
070 번호를 제공하는 서비스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저는 ‘아톡‘이라는 서비스를 사용해서 발급받았습니다. 아톡은 ‘굿텔레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전화 서비스인데요. 전화번호 발급 과정이 간단하며 국제 전화 비용이 저렴해서 해외에 거주하시는 많은 분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에서도 업무상 본인의 전화번호 노출을 꺼리시는 분이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톡의 장점
아톡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해외 어디서든 한국 전화번호 사용 가능
- 은행, 관공서 통화 가능
- 국제전화 표준 요금보다 저렴한 국제 전화 (로밍 요금 걱정 X)
- 업무용 전화번호 제공 (070)
- 암호화 통신(SSL/TLS)를 적용하여 우수한 통화 품질 제공
- 스마트폰은 물론 태블릿, PC에서도 이용 가능
- 아이폰, 안드로이드 통화 녹음 기능 제공
- VMS(음성사서함), PR메시지 기능 제공
070 번호 발급받기
아톡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제일 먼저 아래 링크를 통해 내 스마트폰에 아톡 앱을 설치합니다.
설치가 되었다면, 회원 가입을 해야 하는데요. 회원 가입 과정에서 신분증과 본인의 얼굴 촬영을 요구합니다. 신분증을 먼저 촬영해서 업로드하신 뒤, 신분증을 얼굴 옆에 나란히 대고 셀카를 찍어서 올리시면 됩니다.
가입을 마치셨다면, 아톡 한국 업무 시간에 확인 전화가 오는데요. 이 과정까지 마치시면 가입 및 본인 확인은 완료됩니다.
이제 원하는 070 번호와 요금제를 선택하고 결제하시면 됩니다.
아톡 요금제
아톡 요금제는 베이직, 트래블, 프리미엄 10·12·15, 프리미엄 BIZ, 라이트팩으로 총 5가지가 있습니다. 비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톡 사이트의 요금제 페이지를 확인하세요.
마치며
오늘은 해외에서도 한국 전화번호를 발급받는 방법을 살펴봤는데요. 아톡을 이용하시면 해외에서도 손쉽게 070 번호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김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