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 C
Toronto
2022년 12월 2일 금요일

OESP vs. LEAP: 저소득층을 위한 온타리오 전기세 지원 프로그램

캐나다에는 저소득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온타리오에서 매달 전기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온타리오주는 전기세와 관련해서 OESP(Ontario Electricity Support Program)와 LEAP(Low-income Energy Assistance Program)을 제공하는데, 각 프로그램의 자격 요건이나 제공하는 혜택은 서로 다르니 자세한 것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전기세

OESP

OESP(Ontario Electricity Support Program)은 저소득 가구의 전기세를 낮춰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각 가구의 규모와 총소득에 따라 매달 일정한 금액의 크레딧을 제공하는데요. 크레딧은 따로 지급하는 것이 아니라 전기 요금 청구서에 직접 반영되어 나옵니다.

1 신청 기간

OESP는 아무때나 지원할 수 있으며 크레딧은 2년 동안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2년이 끝나는 시점에도 가구 소득이나 규모에 큰 변동이 없으면 다시 신청할 수 있으므로, 자격 요건만 충족된다면 최대한 빨리 신청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프로그램 신청 후 처리 기간이 대략 6주~8주 정도로 긴 편이기 때문입니다.

2 자격 요건

OESP의 크레딧은 가구 소득과 규모에 따라 다르게 책정되는데요. 예를 들어, 1인 가구이며 세후 총 수입이 $28,000 이하라면 2년 동안 매달 $45의 크레딧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6인 가구이며 가구의 총 수입이 $47,000이라면 $51의 크레딧을 받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차트를 참고하세요.

가구 소득(세후) 가구 규모(가구에 거주하는 사람 수)
1 2 3 4 5 6 7
$28,000 이하 $45 $45 $51 $57 $63 $75 $75
$28,001~$39,000 $40 $45 $51 $57 $63 $75
$39,001~$48,000 $35 $40 $45 $51 $57
$48,001~$52,000 $35 $40 $45

LEAP

LEAP(Low-income Energy Assistance Program)은 OESP와는 달리 한시적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OESP는 2년의 기간동안 매달 일정 금액의 크레딧을 지급받지만, LEAP는 전기세가 밀려있거나 지불할 능력이 안 될 때 받을 수 있는 긴급 지원금입니다. 이 역시 OESP와 마찬가지로 가구의 수와 총수입이 자격 요건인데요. 자격 요건을 충족한다면 최대 $500의 전기세와 $500의 천연가스 요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기간

LEAP 역시 OESP와 마찬가지로 아무때나 신청할 수 있지만, LEAP와는 다르게 전기세가 밀려있거나 지불할 수 없을 때 신청 가능합니다.

2 자격 요건

LEAP는 OESP와 달리 세 가지 요건에 충족되어야 합니다. 먼저, 가구 크기와 총소득을 계산했을 때 아래 차트에 따라 저소득층에 해당해야 하며, 전기세가 제때 지불하지 못해 밀려있거나 내지 못할 상황에 처해있어야 지원 자격이 됩니다. 만약, 전기세를 제때 지불할 수 있지만 저소득층에 해당한다면 위에서 소개한 OESP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가구 소득(세후) 가구 규모(가구에 거주하는 사람 수)
1 2 3 4 5 6 7
$28,000 이하
$28,001~$39,000
$39,001~$48,000
$48,001~$52,000

OESP 신청 방법

OESP에 신청하는 법은 간단합니다. OntarioElectricitySupport.ca에서 ‘New Application’ 버튼을 눌러서 새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되는데요. 첫 화면은 자격 요건을 판단하는 화면으로 가구의 규모와 세후 수입을 입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Get Result’를 눌렀을 때, 아래 이미지와 같이 얼마의 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는 문구가 뜨면 자격 요건을 충족한 것입니다. ‘Fill Out Your Application’을 눌러서 정보를 입력하고 제출하시면 됩니다.

OESP 크레딧

여기서 중요한 것은 최근 2년간의 세금 보고 내역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지난 2년 동안 세금 신고를 하지 않았다면,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없으며 집에서 가까운 에이전시에 방문하여 에이전트의 도움을 받아서 작성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사이트 내의 FAQ를 참고하세요.

LEAP 신청 방법

LEAP는 OESP와는 다르게 사무실에 직접 방문해서 상담하셔야 합니다. 준비해야 할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신분증(ID)
  • 가장 최근에 받은 전기 & 가스 요금 청구서(Electricity and gas bills)
  • 전기나 가스가 끊긴다는 노티스 (받았다면)
  • 거주지의 렌탈 또는 리스 계약 서류
  • 가구 소득 증명 (체크 스텁, 고용 증명서, 택스 리턴 등)
  • 은행 잔고 증명서

필요한 서류를 준비한 후 LEAP 에이전시에 들리면, 담당자가 직접 서류를 검토하고 자격이 되는지 판단합니다. 만약, 저소득층에 해당하며 전기세를 제때 지불하지 못해 전기가 끊겼다면 에이전시에서 유틸리티 회사로 직접 연락해 이를 해결해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강수진>

더 읽어보기

캐나다 신용 점수(Credit Score) 및 등급 무료로 확인하는 법

캐나다에서 생활하면서 꼭 챙겨야 할 것 중, 신용 점수가 있습니다. 이 전에 작성했던 글 크레딧 스코어란? 신용 점수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에 이어 오늘은 크레딧 점수 확인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신용 점수 무료로 확인하는 법 예전에는 에퀴팩스(Equifax)나 트랜스유니온(Transunion) 같은 신용평가기관(Credit Bureau)를 통해서만 1년에...

2022년 8월, 토론토에서 열리는 이벤트

토론토 8월은 얼마 남지 않은 여름을 즐길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는 달입니다. 위도가 한국보다 높은 특성상 토론토의 가을은 한국보다 일찍 찾아옵니다. 8월 중순이면 새벽에는 서늘한 기운을 느낄 정도니까요. 그렇다고 해서 8월의 온도가 여행에 좋지 않다는 것은 아닙니다. 8월 평균 최고...

캐나다에서 집 구하기 (2): ‘렌탈 신청서 서류 준비’부터 ‘계약서 작성’까지

'캐나다에서 집 구하기 (1)' 글에서 아파트 렌탈 찾는 방법부터 아파트 매니지먼트 오피스에 연락하는 방법까지 다뤘는데요. 오늘은 집을 보러 방문하기 전에 준비해야할 서류, 방문했을 때 주의할 점, 그리고 렌탈 신청서 및 계약서 작성하는 법까지 상세하게 다룹니다. 렌탈에 필요한 서류 아파트를 렌탈하려면 계약서를...

Enjoy exclusive access to all of our content

Get an online subscription and you can unlock any article you come across.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