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C
Toronto
2023년 2월 8일 수요일

온타리오 신분증(Ontario Photo Card) 발급 및 갱신 방법 (2022)

코로나 백신 증명서를 보여줄 때, 우편물을 찾을 때, 아니면 은행이나 관공서에 방문할 때 등 나의 신분을 증명해야 할 때 종종 신분증이 없어서 난감한 상황이 벌어지곤 합니다. 그렇다고 매번 여권이나 PR을 들고 다니기에는 분실 위험이 있어서 부담스럽기도 하고요.

운전면허증을 들고 다니면 되지만, 운전하지 않는 분들은 그마저도 발급받을 수 없어서 불편함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오늘은 이런 상황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온타리오 신분증(Ontario Photo Card) 신청 및 발급 방법을 살펴봅니다.

온타리오 포토카드

온타리오 신분증(Ontario Photo Card)란?

온타리오 포토카드란 온타리오에서 발급하는 지갑 사이즈의 ID로, 운전면허(Driver’s License)가 없는 온타리오 거주인이 발급받을 수 있는 신분증입니다. 이제 막 캐나다에 와서 사용할 수 있는 신분증이 없거나 운전면허가 없는 경우 많이 사용하는 ID죠. 온타리오 포토카드는 해외에서는 사용할 수 없지만, 캐나다 내부에서는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온타리오 포토 카드는 운전면허와 다른 주의 포토 카드와 동시에 소지할 수 없으며 운전면허를 취득할 경우 서비스 센터에 반납해야 합니다. 반대로, 운전 면허증을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포토 아이디를 신청할 경우에도 운전 면허증을 반납해야 포토 아이디 발급이 가능하며 모든 운전면허 시험을 다시 봐야 합니다.

온타리오 포토카드 발급받기

온타리오 포토 카드를 발급받으려면 운전 면허가 없고, 온타리오 주민이며, 16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서류를 가지고 서비스 온타리오(ServiceOntario)에 방문하여야 합니다.

  • 여권 또는 영주권(PR) 카드
  • 결혼 후의 바뀐 이름으로 신청 시, 혼인 증명서(Marriage Certificate)
  • 비용: $35

집 근처의 ServiceOntario에 방문해서 위 서류를 제출하고 온타리오 포토 카드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포토 카드의 유효 기간은 5년이며 10년마다 사진을 새로 찍어야 합니다.

온타리오 포토카드 갱신하기

온타리오 포토 카드는 5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끝나면 갱신해야 하는데요. 갱신할 때 필요한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갱신 비용: $35
  • 온타리오 포토카드이 만료되었다면 여권이나 PR 카드 등 ID

포토카드를 갱신할 때는 서비스온타리오(ServiceOntario)에 직접 방문해도 되고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은 지 10년이 되어 새로 사진을 찍어야 할 상황이 아니라면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간편합니다. Ontario Photo Card Renewal 페이지에서 갱신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마치며

오늘은 캐나다 내에서 신분증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온타리오 포토카드 신청 및 갱신 방법을 살펴봤는데요. 여권이나 PR 카드는 분실 위험이 있으니 운전면허가 없다면 온타리오 포토카드를 발급받아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한나>

더 읽어보기

크레딧 스코어란? 신용 점수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캐나다에서 생활하면서 혹시 크레딧 스코어(Credit Score)도 잘 관리하고 계신가요? 평소에는 신용에 큰 관심을 가지지 않다가, 주택이나 차를 구입할 때 또는 대출을 받고자 할 때 신용 점수가 너무 낮아 거절당하거나 좋은 조건에 돈을 빌리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오늘은 신용...

2021년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나라, 캐나다

지난 1월, 미국의 저널 U.S.News & World Report에서 2021년 국가 순위 자료를 발표했습니다. 이 자료는 와튼 스쿨(Wharton School of Business)과 글로벌 컨설팅 기업인 Y&R's BAV에서 작성한 것으로, 단지 GDP나 군사력만을 고려한 순위가 아니라, 즐길 거리나 기후 같은 여가 생활과...

캐나다 표준시와 일광절약시간, 복잡한 캐나다 시간대 정리

캐나다는 두 개의 시간대를 사용합니다. 하나는 협정 세계시(Coordinated Universal Time)에 따른 표준시이고, 다른 하나는 일광절약시간(Daylight Saving Time)입니다. 일광절약시간(Daylight Saving Time)은 다른 계절보다 낮의 길이가 긴 여름철에 낮을 보다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사용하므로 써머 타임(summer time)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협정 세계시(Coordinated...

Enjoy exclusive access to all of our content

Get an online subscription and you can unlock any article you come across.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