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8 C
Toronto
2022년 9월 26일 월요일

2022년 5월, 토론토에서 열리는 이벤트 모음

흔히 5월을 계절의 여왕이라 부르는데, 이것은 토론토도 마찬가지입니다. 계절은 완연한 봄이어서 여기저기 꽃축제가 한창이니까요. 하지만 올해도 펜데믹으로 인해 많은 이벤트가 열리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토론토의 5월 평균 최고 온도는 섭씨 18.5도이며, 평균 최저 온도는 9.9도입니다. 물론 이것은 5월 평균 온도여서 5월 1일과 5월 31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평균 온도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토론토의 5월은 놀기 딱 좋은 때인 것은 분명합니다. 아래는 이번 5월에 토론토에서 열리는, 놓치기 아까운 이벤트입니다.

이 글에서 알아볼 내용

토론토 5월 이벤트

1 스코샤뱅크 컨텍트 사진 페스티벌(Scotiabank Contact Photography Festival)

스코샤뱅크 컨택트 포토그래피 페스티벌
사진에 관심 있다면 이 축제를 놓치지 마세요. 또한, 우리의 앞날을 암울하게 하는 환경, 기후 및 생태 변화를 비롯하여 인종 갈등과 세대 갈등 등 우리를 슬프게 하는 갈등과 불안 구조에 관심이 있다면 이 축제를 놓치지 마세요. 26번째 스코샤뱅크 컨택트 사진 페스티벌은 바로 이런 주제를 중심으로 5월 한 달 동안 토론토 전역 200곳이 넘는 장소에서 국내외 천 명이 넘는 작가들의 사진이 전시됩니다. 공식적인 이벤트는 5월 한 달이지만, 작품과 장소에 따라 더 오래 여는 곳도 있습니다.

2 핫닥스 페스티발 (Hot Docs Festival)

핫닥스 페스티벌
4월에 시작한 핫닥스 페스티발은 5월 8일까지 이어집니다. 이 페스티발은 해마다 4월에 토론토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다큐멘터리 축제로, 토론토 전역에서 200편이 넘는 영화가 상영될 예정입니다. 물론,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도 제공합니다

3 빅토리아 데이 (Victoria Day)

빅토리아 데이
빅토리아 데이는 1837년 영국의 왕으로 즉위한 빅토리아 여왕의 생일(5월 24일)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영연방 국가인 캐나다는 1845년 이후 공휴일로 지키며 다양한 행사를 여는데, 주로 월요일을 공휴일로 삼기 때문에 5월 25일 직전 월요일을 빅토리아 데이로 지킵니다. 이날 토론토 Ashbridges Bay에서 불꽃 축제가 진행되는 등 시내 곳곳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열립니다.

  • 언제: 5월 23일(월)

4 도어스 오픈 토론토 (Doors Open Toronto)

도어스 오픈 토론토
도어스 오픈 토론토는 일반적으로는 쉽게 접근할 수 없는 토론토 시내 약 700 곳의 문을 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로, 이런 류의 행사 중에서 세계 3대 이벤트 중 하나입니다. 토론토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건축 예술에 관심이 있다면 놓치지 마세요.

5 프리다 칼로 전시회 (Toronto – Immersive Frida Kahlo)

프리다 칼로 전시회
3월 말일에 시작한 플리다 칼로(Frida Kahlo de Rivera, 1907년 7월 6일 ~ 1954년 7월 13일) 전시회 역시 5월 29일까지 이어집니다.

  • 기간: 3월 31일 ~ 5월 29일
  • 장소: 1 Yonge Street Toronto, ON, M5E 1W7

6 태양의 서커스 (Cirque Du Soleil Kurios)

태양의 서커스
태양의 서커스(Cirque du Soleil)가 펼치는 ‘큐리오스(Kurios)’도 5월 중에도 계속됩니다.

  • 언제: 4월 14일 ~ 7월 17일
  • 장소: Ontario Place, 955 Lake Shore Blvd W
  • 웹사이트: Cirque Du Soleil

아쉽게도 아직 해마다 열던 이벤트가 모두 여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캐나다는 다른 나라보다 상황이 좋아서 점점 예년의 활기를 찾을 것으로 보입니다. 4월 말에서 5월 초순이면 하이파크 벗꽃이 절정입니다. 시원스레 펼쳐진 자연속에서 꽃향기에 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더 읽어보기

캐나다 운전자 벌점 제도(Demerit Point System) 총정리

캐나다에서 운전이 처음이라면 한국과 다른 법규와 관례로 혼돈을 느꼈을 것입니다. 한국에서는 운행 중 상향등을 깜빡이면 상대방 차에게 '지금 내가 급한 상황이라 나에게 양보해 달라’는 의미지만, 여기서는 '내가 양보한다’는 의미여서 아찔한 상황을 겪었다는 경험담도 자주 듣고, 어디서나 비보호 좌회전하는 것을...

캐나다 이민 시범 사업 (Pilot Program) 총정리

세상은 줄 세우고 순위 매기기를 좋아합니다. 물론, 이해는 됩니다. 수요와 공급의 문제니까요. 이민도 그렇습니다. 해마다 1월이면 각 분야의 순위를 매겨 발표하는 미국 유명 저널 'US News & World Report’의 '랭킹’에서 캐나다는 '살기 좋은 나라' 선두에 있고, 우리나라에서 조사한 '이민...

이케아(IKEA) 제품명의 숨겨진 비밀

이케아, 산뜻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몇 년 전, 우리나라도 상륙 전부터 언론과 여론의 조명을 받았구요. 그리고 한국에서도 인기가 좋아 국내 여러 곳에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랍니다. 매장을 쇼룸 형식으로 꾸며 산책하듯, 구경하듯, 쉬듯 분위기도 다르고, 가구뿐만...

Enjoy exclusive access to all of our content

Get an online subscription and you can unlock any article you come across.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