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C
Toronto
2023년 2월 8일 수요일

2022년 6월, 토론토에서 열리는 이벤트 모음

토론토의 6월은 여행하기 가장 좋은 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때부터 토론토는 본격적인 여행 시즌으로 들어가기 시작해, 어느 곳을 가나 붐비는 걸 보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놓치기 싫은 곳이라면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토론토의 6월 평균 최고 온도는 섭씨 23.5도이고 평균 최저 온도는 14.8도입니다. 날씨도 좋아서 한국의 가을 하늘을 보는 것처럼 ‘청명한’ 하늘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 해도 이른 아침과 늦은 저녁에는 서늘할 수 있으므로 가벼운 재킷이나 후드 티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에서 알아볼 내용

토론토 6월 이벤트

1 캐내디언 음악 주간(Canadian Music Week)

캐내디언 뮤직 위크
캐내디언 뮤직 위크는 올해로 40주년을 맞는 캐나다 최고 음악 행사 중 하나입니다. 토론토 곳곳에 있는 수 십개의 공연장에서 천 명이 넘는 공연을 펼치는 이 행사를 통해 이국적인 선율에 흠뻑 젖을 수 있을 것입니다.

2 토론토 테이스트(Toronto Taste)

토론토 테이스트
올해는 토론토 테이스트가 30주년을 맞는 해입니다. 이 행사는 캐나다 최대 식량 구호 단체인 Second Harvest를 후원하기 위한 모금 행사로, 토론토 최고의 쉐프와 주류 업체가 참여합니다. 최고의 요리를 맛보면서 뜻깊은 일에 후원하는 기쁨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3 루미나토 페스티벌 토론토(Luminato Festival Toronto)

루미나토 페스티벌
루미나토 페스티벌 토론토는 매년 6월에 열리는 문화예술 축제로, 연극 영화를 비롯하여 무용과 마술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합니다. 세계 수십 개 국에서 참여하는 세계 정상급의 다양한 공연 예술과 함께 다양한 먹거리로 이국적인 여행의 멋과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4 노스 바이 노스이스트 (North by Northeast Music & Film Festival)

노스바이 노스이스트
노스 바이 노스이스트(NXNE)는 신진 뮤지션을 알리는 이벤트로, 해마다 신인 발굴은 물론 뛰어난 재능을 펼치지 못했던 뮤지션들에게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합니다. 음악을 좋아하신다면 NXNE도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5 토론토 재즈 페스티벌(Td Toronto Jazz Festival)

토론토 재즈 페스티벌
재즈를 좋아한다면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올해로 35주년을 맞는 토론토 재즈 페스티벌은 북미 최고의 재즈 페스티벌 중 하나입니다. 10일 동안 펼쳐지는 재즈의 선율 속에서 토론토의 여름밤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6 프라이드 토론토(Pride Toronto)

프라이드 토론토
세계 최대 성소수자 행사 중 하나인 프라이드 토론토는 6월 1일에 시작해 한 달 동안 진행됩니다. 메인 행사라 할 수 있는 주말 퍼레이드는 6월 24일에서 26일에 있습니다. 젠더 문제에 관심이 있다면 프라이드 토론토를 통해 그 내면을 엿볼 수 있을 것입니다.

  • 언제: 6월 한 달, 주말 퍼레이드(24일~26일)
  • 웹사이트: Pride Toronto

마치며

토론토의 6월은 음악이 끊이지 않습니다. 토론토 전역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공연을 통해 이국에서 보내는 6월의 밤을 멋지게 꾸밀 수 있을 것입니다. 태양의 서커스의 큐리오스 공연도 6월에도 계속 열립니다. 자세한 것은 토론토 4월 이벤트에서 확인하세요.

더 읽어보기

2022년 5월, 토론토에서 열리는 이벤트 모음

흔히 5월을 계절의 여왕이라 부르는데, 이것은 토론토도 마찬가지입니다. 계절은 완연한 봄이어서 여기저기 꽃축제가 한창이니까요. 하지만 올해도 펜데믹으로 인해 많은 이벤트가 열리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토론토의 5월 평균 최고 온도는 섭씨 18.5도이며, 평균 최저 온도는 9.9도입니다. 물론 이것은 5월 평균 온도여서 5월...

OESP vs. LEAP: 저소득층을 위한 온타리오 전기세 지원 프로그램

캐나다에는 저소득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온타리오에서 매달 전기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온타리오주는 전기세와 관련해서 OESP(Ontario Electricity Support Program)와 LEAP(Low-income Energy Assistance Program)을 제공하는데, 각 프로그램의 자격 요건이나 제공하는 혜택은 서로...

상황에 따른 비행기 좌석 추천, 이코노미석의 ‘진짜’ 명당은?

비행기로 해외여행 할 때 어떤 자리가 좋을지 몰라 아무 자리나 앉으시나요? 거기서 거기겠지 하지만, 조금만 신경 쓰면 더 나은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좁은 공간에서 그 차이는 생각보다 큽니다. 사실 기내 좌석 결정하는 것은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단거리 여행인지...

Enjoy exclusive access to all of our content

Get an online subscription and you can unlock any article you come across.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