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C
Toronto
2024년 2월 28일 수요일

2022년 8월, 토론토에서 열리는 이벤트

토론토 8월은 얼마 남지 않은 여름을 즐길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는 달입니다. 위도가 한국보다 높은 특성상 토론토의 가을은 한국보다 일찍 찾아옵니다. 8월 중순이면 새벽에는 서늘한 기운을 느낄 정도니까요. 그렇다고 해서 8월의 온도가 여행에 좋지 않다는 것은 아닙니다. 8월 평균 최고 기온은 섭씨 25.3도이고, 평균 최저 기온은 17.3도로, 7월보다 약간 낮은 정도니까요. 여전히 야외 활동에 최적인 기온과 날씨입니다.

토론토에서 8월은 시민의 날(Civic Holiday)로 시작됩니다. 온타리오주에서 Civic Holiday는 법정 공휴일은 아니지만, 대부분 은행과 기업 그리고 관공서에서 휴일로 지킵니다. 시민의 날(Civic Holiday)의 유래는 1834년 영국으로 거슬러 올라가는데, 1834년 8월 1일에 영국 의회가 노예제도를 폐지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서랍니다. 온타리오주 의회는 8월 1일을 ‘해방의 날(Emancipation Day)’로 지정했지만 법정 공휴일은 아니며, 공휴일을 대개 특정 날짜가 아닌 ‘월요일’로 지정하기 때문에 8월 1일이 아닌 8월 첫 번째 월요일을 시민의 날(Civic Holiday)로 지킵니다. 이날 각 지역에서는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이 글에서 알아볼 내용

토론토 8월 이벤트

1 토론토 캐리비언 카니발(Toronto Caribbean Carnival)

토론토 캐리비언 카니발
8월 1일은 7월 한 달 동안 토론토 시내를 축제의 열기 속에 몰아넣은 토론토 캐리비언 카니발(Toronto Caribbean Carnival)이 막을 내리는 날로, 해방의 날(Emancipation Day) 행사로 그 막을 내립니다. 카리브해 지역에서도 이날이 노예제도가 폐지된 날이기 때문입니다. 8월 첫날에 자유를 만끽하는 축제로 보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2 저크페스트 토론토(JerkFest Toronto)

저크페스트는 이름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저크(Jerk) 스타일 음식을 주제로 한 축제로, 북미에서 가장 오래되고 규모가 큰 저크 푸드 축제입니다. 저크 푸드는 아메리카 원주민에게서 유래한 음식으로, 카리브해 지역 자메이카 고유 음식입니다. 나흘 동안 펼쳐지는 저크페스트에서 저크 스타일 음식은 물론 카리브해 지역의 문화에 흠뻑 젖을 수 있을 것입니다.

  • 언제: 8월 4일(목) ~ 7일(일)
  • 장소: Centennial Park
  • 웹사이트: JerkFest Toronto

3 테이스트 오브 더 댄포스(Taste of the Danforth)

테이스트 오브 댄포스
테이스트 오브 더 댄포스(Taste of the Danforth)는 해마다 토론토 그릭타운에서 열리는 거리축제로, 북미에서 솝꼽히는 거리 축제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8월 두 번째 주말 3일 동안 댄포스 에비뉴 그릭타운을 중심으로 열리는데, 3일 동안 방문객이 160만 명이 넘을 정도로 큰 축제입니다. 그릭 음식은 물론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거리 축제 참가비는 없습니다.

  • 언제: 8월 5일(금) ~ 7일(일)
  • 장소: Danforth Avenue (from Broadview Avenue to Jones Avenue) 약 1.6Km 구간
  • 웹사이트: Taste of the Danforth

4 캐나다 국립 전시회(Canadian National Exhibition, CNE)

캐나다 국립 전시회
캐나다 국립 전시회(CNE)는 1879년부터 해마다 열린 박람회로 북미에서 가장 큰 박람회 중 하나입니다. 초기에는 농업을 중심으로 한 박람회였지만, 세월이 흐르면서 다양한 분야의 산업과 혁신 기술 박람회로 성장해왔습니다. 물론, 단순한 산업 전시회가 아니라, 콘서트, 쇼, 퍼레이드 등 다양하고 풍성한 이벤트로 가득한 최고의 박람회입니다. 대개 노동절(9월 첫 주 월요일)에서 역으로 거슬러 올라가 18일 동안 열리는데, 올해는 8월 19일에 시작해 9월 5일에 마칩니다.

더 읽어보기

캐나다 익스프레스 엔트리(Express Entry) 완벽 가이드

캐나다를 흔히 '이민자의 나라’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현재의 캐나다가 유럽에서 건너온 이주자들에 의해 세워졌고, 지금은 광활한 국토와 나라 경제를 유지하기 위해서 많은 이민자를 받아들이고 있으니까요. 지난 보수당 정부 때에는 한 해 약 25만명의 이민자를 받아들였고, 이후 자유당 정부에서는 그 수를...

광역 토론토(GTA) ‘스피드 카메라(ASE)’ 범칙금과 벌점 그리고 설치 장소

2020년 이후 온타리오주의 여러 도시에서 교통 안전을 위해 스피드 카메라(Automated Speed Enforcement Camera)를 도입해 운용하고 있습니다. 2022년 3월 11일 현재 온타리오주에서 이 프로그램을 운용 중인 지역은 토론토와 미시사가를 비롯하여 오타와와 해밀튼 등 11개 지역입니다. 이 글에서는 스피드 카메라의 작동...

해외에서 한국 책 읽는 방법 (종이책 & 전자책)

외국에서 살다보면 한글로 쓰여진 책이 그리울 때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전자책이나 서점의 해외 도서 해외 배송 서비스가 비싸기도 하고 보편적이지 않아서 한국 종이책을 읽기 힘들었는데요. 요즘은 많은 부분이 디지털화되어 다양한 방법으로 한국 책을 구매하고 읽을 수 있습니다. 관련 게시물: 토론토 한국...

Enjoy exclusive access to all of our content

Get an online subscription and you can unlock any article you come across.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