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C
Toronto
2023년 2월 8일 수요일

캐나다 신용 점수(Credit Score) 및 등급 무료로 확인하는 법

캐나다에서 생활하면서 꼭 챙겨야 할 것 중, 신용 점수가 있습니다. 이 전에 작성했던 글 크레딧 스코어란? 신용 점수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에 이어 오늘은 크레딧 점수 확인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신용 점수

신용 점수 무료로 확인하는 법

예전에는 에퀴팩스(Equifax)나 트랜스유니온(Transunion) 같은 신용평가기관(Credit Bureau)를 통해서만 1년에 한 번씩 크레딧 리포트를 받아볼 수 있었는데요. 요즘은 은행 웹사이트나 핀테크 등 사기업을 통해서도 쉽게, 그리고 무료로 신용 점수를 조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거래 중인 은행(RBC, TD, Scotiabank, BMO 등)은 대부분 신용 점수 조회 기능을 제공할 것입니다. 신용 점수 조회 기능이 없다면 보로우웰(Borrowell)이나 크레딧카르마(CreditKarma)와 같은 핀테크 업체를 통해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보로우웰은 에퀴팩스를 통해, 그리고 크레딧카르마는 트랜스유니온을 통해 신용 기록과 점수를 가져오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은행이나 이 두 웹사이트에서는 신용 기록을 조회할 때마다 기록에 남는 하드 체크(Hard check)가 아니라 소프트 체크(Soft Check)이기 때문에, 신용 점수에 전혀 영향이 없습니다.

보로우웰 (Borrowell)

보로우웰
보로우웰은 캐나다의 신용 교육 회사인데요. 2014년에 설립되어 캐나다에서 가장 처음으로 신용 점수 확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그동안 수많은 캐나다인에게 크레딧 관련 정보를 제공해왔습니다.

1 장점

보로우웰 웹사이트에서는 쉽고 간단하게 내 신용 점수와 기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대출 상품과 신용카드를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또, ios와 안드로이드용 앱도 출시했는데요.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신용 점수를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하며, 앱에서는 신용 점수뿐만 아니라 다가오는 공과금 결제일, 카드 대금 청구 일자 등을 보여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은행 계좌와 연동하면 이 모든 정보를 한꺼번에 볼 수 있어 편합니다.

2 제공 정보 및 기능

  • 매주 업데이트되는 신용 점수와 크레딧 리포트
  • 신용 카운슬링: 보로우웰의 AI봇, ‘몰리’가 크레딧 점수와 관련해 다양한 개인 맞춤 조언과 팁을 제공합니다.
  • 앱에서는 공과금과 크레딧 카드 대금 청구서에 대한 정보를 받아, 내 미래의 잔고를 예측하고 계좌의 잔고가 낮아지면 알림을 보냅니다.
  • 스프링 파이낸셜(Spring Financial) 등 50여 개의 금융 기관과 제휴되어 있어, 다양한 대출 상품과 신용카드, 은행 계좌, 보험, 모기지를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크레딧 카르마

크레딧카르마
크레딧 카르마는 2007년에 미국에서 샌프란시스코에서 시작된 핀테크 회사이며, 캐나다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또 다른 금융평가기관인 트랜스유니온(Transunion)에서 신용 정보를 가져오기 때문에 크레딧 카르마 역시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장점

크레딧 카르마도 보로우웰과 마찬가지로 정확한 신용 기록과 점수를 제공하며, 신용 점수를 올릴 수 있는 다양한 팁과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많은 금융 기업들과 제휴 관계에 있어, 개개인의 금융 실적에 맞는 신용카드나 대출 상품, 모기지, 자동차 론에 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2 제공 정보 및 기능

  • 매주 업데이트되는 크레딧 리포트와 신용 점수
  • LoanConnect라는 대출 정보 회사를 통해 개개인에 맞춘 다양한 대출 상품 추천
  • 각각의 신용 점수에 맞춘 신용카드 추천과 승인 확률 제공

마치며

오늘은 캐나다에서 쉽고 간단하게 신용 점수 확인하는 법을 살펴봤는데요. 캐나다에는 크게 두 군데, 보로우웰(Borrowell)과 크레딧카르마(Credit Karma)에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신용 점수와 기록 만드세요.   <이한나>

더 읽어보기

캐나다 노동절 (Labour Day) 날짜 및 유래

캐나다에서 노동절은 국경일(National holidays)입니다. 캐나다에서 국경일은 새해, 성금요일, 캐나다데이, 노동절, 성탄절 등 모두 5일입니다. 캐나다의 휴일은 크게 세 종류입니다. 하나는 국경일이고, 다른 하나는 연방 정부에서 정한 연방 휴일이며, 나머지 하나는 주 정부에서 정한 주 휴일입니다. 노동절은 국경일로 캐나다 전역에서 지키는...

OECD의 더 나은 삶 지수, 캐나다는 몇 위?

살아가는 데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 의식주는 사람이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3대 요소’라고 배웠다. 이 세 가지가 있어야 사람답게 살 수 있는 여건이 된다는 것인데, 이 요소들은 ‘소득’과 연결된다. 좋은 옷, 좋은 음식, 좋은 집. 그러면, 그 '좋은’ 의식주는...

캐나다 씨빅 데이(Civic Day)란?

시민의 날(Civic Day)은 연방 정부에 속한 각 기관이 문을 닫는 연방 휴일로, '8월 첫 번째 월요일’입니다. 이 날은 다른 공휴일과 다릅니다. 새해 첫날을 제외한 공휴일은 대개 역사적 기념일이나 종교적 기념일이지만, 이날은 그런 날이 아닙니다. 또한, 주 정부와 지역 단체에...

Enjoy exclusive access to all of our content

Get an online subscription and you can unlock any article you come across.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