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
캐나다 토론토 여행을 계획중이신가요? 토론토의 피어슨 국제 공항은 토론토 시내에서 서쪽으로 30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토론토에 처음 방문한다면 다운타운 시내까지의 운송 수단 선택에 어려움을…
토론토는 캐나다의 대표 도시로 문화, 비즈니스,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면에서 매력을 뽐내는 도시이기 때문에 매 년 수많은 관광객과 비즈니스맨이 토론토를 찾습니다. 토론토에는 다양한 등급의 호텔과 숙박…
코워킹 스페이스(Coworking Space)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도심 오피스의 경우 임대료 부담이 상당하기 때문에, 새로 시작하는 스타트업이나 작은 규모의 회사, 프리랜서, 그리고 요즘은 세계를 여행하며 일하는 디지털 노마드가…
공휴일인데 문을 여는 상점도 있고 닫는 상점도 있고 헷갈리지요? 맞습니다. 캐나다 공휴일은 우리나라와는 다른 면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공휴일이면 모든 관공서와 은행 및 대기업에서는 쉬지만, 일반 상점은…
봄이면 해마다 연례행사 치르듯, 겨우내 가라지에 묵혀 두었던 물건들을 끄집어내고 정리하지요? 그리고 그렇게 끄집어낸 물건 중에 필요치 않은 것은 앞뜰에 내놓고 팔기도 합니다. 그때쯤이면 골목마다 ‘Garage…
토론토에서 생활하면서 집 근처에 있는 공립 도서관(Toronto Public Library)에 들러 보셨나요? 토론토에는 총 100여 개의 공립 도서관이 있는데요. 도서관 카드 없이도 도서관 내의 책상에서 공부할 수…
코로나로 인해 한동안 여행이 힘들었습니다. 그리운 분들을 만나지 못하는 것은 물론 휴가철 여행마저 포기해야 했으니까요. 하지만 이제 어느 정도 안정을 되찾아가고 있어서, 곧 코로나와 관련된 모든…
코로나 백신 증명서를 보여줄 때, 우편물을 찾을 때, 아니면 은행이나 관공서에 방문할 때 등 나의 신분을 증명해야 할 때 종종 신분증이 없어서 난감한 상황이 벌어지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