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2 C
Toronto
2023년 5월 29일 월요일

겨울철, 피부 보습에 좋은 오일 6

겨울철, 피부 관리 어떻게 하시나요? 추운 겨울철에는 찬 바람 때문에 피부가 쉽게 푸석푸석해지고 건조해지기 마련인데요. 이럴 때일수록 피부 보습을 꼼꼼히 신경 써주어야, 노화로 인한 잔주름과 좁쌀 여드름, 화농성 여드름 등의 피부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모공을 막지 않으면서 피부 보습에도 좋은 코메도제닉(Comedogenic) 오일 5가지를 소개합니다.

피부에 좋은 오일

이 글에서 알아볼 내용

피부에 좋은 오일 TOP 5

1 호호바오일

호호바는 북미의 뜨거운 사막 지대에서 자라는 관목으로, 이 관목의 씨앗에서 추출한 오일을 호호바 오일(Jojoba Oil)이라 부릅니다. 북미의 원주민들은 예로부터 호호바오일을 상처와 피부 염증을 치료하는 데 사용했다고 합니다.

호호바오일은 비타민E 등 피부에 좋고 노화를 예방하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보습 효과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호호바오일의 성분 구조 자체가 우리 몸의 피지 구조와 비슷하기 때문에 피지 조절에도 효과적입니다. 피부가 이미 충분한 양의 피지를 분비한 것으로 인식하기 때문이죠. 호호바오일은 피부의 콜라겐 합성도 도우며, 전혀 자극적이지 않아 메이크업을 지울 때 사용해도 좋습니다.

2 로즈힙오일

로즈힙은 장미나무의 위과(헛열매)인데요. 아마 로즈힙 허브티로 이미 익숙한 분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로즈힙 오일이 피부에도 좋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로즈힙 오일은 각종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소염 작용이 있어 노화로 인한 피부 손상을 막고 피부를 윤기나게 만듭니다. 또한, 피부 상피의 재생 효과를 돕기 때문에 튼살과 흉터에도 좋아 임산부들이 선호하는 오일이기도 합니다.

주의할 것은, 로즈힙 오일이 여드름으로 인한 흉터 회복에도 좋긴 하지만, 진행중인 여드름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아르간오일

아르간 오일은 모로코 지역에서 자라는 아르간 나무에서 추출한 오일로, 아르간 오일을 사용한 것은 그다지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노화 방지 효과 및 피부와 헤어의 보습 효과에 좋다고 알려져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오일입니다.

아르간오일이 피부에 좋은 이유는 비타민A와 비타민E, 항산화 성분, 그리고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아르간 오일을 피부에 바르면 오일의 비타민E 토코페롤 성분이 피부 회복과 재생을 도와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따라서, 많은 화장품 회사에서 제품에 아르간 오일을 추가하곤 합니다. 순도 100%의 아르간 제품은 조금 비싸긴 하지만, 크림에 한 두 방울만 섞어 발라도 충분하기 때문에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포도씨오일

포도씨오일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포도씨에서 추출한 오일도 피부 보습에 효과적이며 모공을 막지 않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도씨에는 비타민E, 플라보노이드, 리놀렌산 등 노화 예방에 좋은 다양한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피부의 흑색종은 보통 피부 박피술이나 레이저로 치료하는데, 이러한 피부 문제로 고생하는 환자에게 포도씨 추출물을 복용시킨 결과 눈에 띄는 개선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보습 효과가 탁월하니 피부 뿐만 아니라 모발에 사용해도 좋을 것입니다.

5 햄프씨드오일

햄프씨드 오일은 대마종자유라고도 부르는데요. 이름 그대로 대마씨에서 짠 기름을 의미합니다. 얼핏 환각 작용이 연상되어 꺼려지긴 하지만, 햄프씨드 오일은 환각 작용을 일으키는 성분을 제거하여 냉압착한 뒤 추출한 기름이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햄프씨드 오일도 피부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여 여성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미국의 타임(TIME)에서 선정한 ‘6가지 슈퍼푸드 씨앗’에도 들어갈 정도이니까요. 피부가 푸석하고 잔주름이 많이 생겨 고민이라면 햄프씨드오일을 사용해보세요. 보습 효과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상처 회복 및 피부 장벽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6 씨벅톤 오일

씨벅톤은 비타민 나무라고 불리기도 할 정도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나무입니다. 그리고 이 나무에서 추출한 오일을 씨벅톤 오일이라고 부르죠.

씨벅튼 오일에는 비타민나무라는 애칭답게 비타민C와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지방산과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해 총 18종의 아미노산이 들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피부 기능을 돕는 칼슘, 칼륨, 마그네슘, 아연, 망간, 철분, 셀레늄 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 보습에도 좋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겨울철에 사용하면 좋은 오일 6가지를 살펴봤는데요. 위에서 언급한 모든 오일이 모공을 막지 않는 코메도제닉 오일이며, 비타민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피부 보습에 좋고 노화로 인한 잔주름과 기미를 예방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부터 크림에 한 두 방울씩 섞어 발라보세요. 보다 윤기나는 피부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강수진>

더 읽어보기

캐나다 신용 점수(Credit Score) 및 등급 무료로 확인하는 법

캐나다에서 생활하면서 꼭 챙겨야 할 것 중, 신용 점수가 있습니다. 이 전에 작성했던 글 크레딧 스코어란? 신용 점수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에 이어 오늘은 크레딧 점수 확인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신용 점수 무료로 확인하는 법 예전에는 에퀴팩스(Equifax)나 트랜스유니온(Transunion) 같은 신용평가기관(Credit Bureau)를 통해서만 1년에...

에어비앤비 우편번호, 왜 넣어야할까?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숙박 서비스 중, 에어비앤비(Airbnb)가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2008년에 미국에서 시작된 숙박 공유 서비스인데요. 이는 본인의 방이나 집, 별장 등을 빌려주고자 하는 사람과 빌리고자 하는 사람을 연결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패키지여행을 주로 다녔던 예전과는 달리, 최근에는 자율 여행을 많이 선호하는...

캐나다 투자이민의 모든 것: 사업이민에 드는 비용은?

캐나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2017~2018년 캐나다 인구는 약 50만명 정도 증가했는데 이중 80%가 이민자등 해외입국자들이었습니다. 또한, 이민부 조사결과 2018년 경제이민으로 입국한 이민자들은 캐나다에서 출생한 국민들보다 취업률이 24% 이상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캐나다 경제는 물론 국가의 존립 자체가 이민에 달려...

Enjoy exclusive access to all of our content

Get an online subscription and you can unlock any article you come across.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