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한국에서 살 때는 연말이면 새해 달력에서 공휴일을 확인하곤 했습니다. 공휴일이 날짜로 지정된 터라 토요일이나 일요일과 겹치기라도 하면 손해 본 느낌이었지요. 그런데 이곳에서 살면서는 그런 걱정은 사라졌습니다.…
진실과 화해의 날(National Day for Truth and Reconciliation)은 캐나다 연방정부가 2021년 6월에 영국 왕실로부터 노동법 개정 승인을 받아 연방 휴일로 지정되었습니다. 날짜는 매해 9월 30일이며, 2021년…
캐나다에서 노동절은 국경일(National holidays)입니다. 캐나다에서 국경일은 새해, 성금요일, 캐나다데이, 노동절, 성탄절 등 모두 5일입니다. 캐나다의 휴일은 크게 세 종류입니다. 하나는 국경일이고, 다른 하나는 연방 정부에서 정한…
시민의 날(Civic Day)은 연방 정부에 속한 각 기관이 문을 닫는 연방 휴일로, ‘8월 첫 번째 월요일’입니다. 이 날은 다른 공휴일과 다릅니다. 새해 첫날을 제외한 공휴일은 대개…
캐나다 데이는 캐나다 건국 기념일로, 국경일입니다. 영국의 식민지였던 캐나다가 하나의 국가로 수립된 것은 영국 하원에서 캐나다 최초의 헌법인 대영 북아메리카 조약(British North America Acts)이 통과된 1867년…
캐나다에서 살면서 연중 여러 번의 공휴일을 맞이합니다. 그중 하나가 ‘빅토리아 데이(Victoria Day)’입니다. 어떤 날일까요? 오늘은 캐나다 연방 법정휴일 중 하나인 ‘빅토리아 데이(Victoria Day)’에 관해 알아봅니다. 빅토리아…
캐나다에서 처음 이민 생활을 시작하시나요? 아니면 학교나 직장을 위해 처음으로 독립하시나요? 새로운 집을 구하는 것은 설레는 일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도 있습니다. 특히 캐나다 사정을…
요즘 외국으로 여행가거나 유학, 어학연수, 이민을 할 기회가 많아지면서 영어 이름을 짓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본인의 이름을 짓는 경우도 많고 자녀나 조카의 이름을 지어주는 경우도 많은데요.…
캐나다에서 택배나 서류를 보내실 때 주로 어떤 택배 업체를 사용하시나요? 아마 대부분이 캐나다 포스트(CanadaPost)를 사용하고, 중요한 문서를 보낼 경우에만 UPS나 DHL을 사용하실 듯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직접…
아이스 와인은 캐나다 대표 특산물 중 하나입니다. 특히, 온타리오주는 아이스 와인 세계 최대 생산지여서, 토론토 여행객 대부분이 귀국 선물로 아이스 와인을 사곤 합니다. 그런데 막상 아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