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한국에서 살 때는 연말이면 새해 달력에서 공휴일을 확인하곤 했습니다. 공휴일이 날짜로 지정된 터라 토요일이나 일요일과 겹치기라도 하면 손해 본 느낌이었지요. 그런데 이곳에서 살면서는 그런 걱정은 사라졌습니다.…

캐나다에서 노동절은 국경일(National holidays)입니다. 캐나다에서 국경일은 새해, 성금요일, 캐나다데이, 노동절, 성탄절 등 모두 5일입니다. 캐나다의 휴일은 크게 세 종류입니다. 하나는 국경일이고, 다른 하나는 연방 정부에서 정한…

시민의 날(Civic Day)은 연방 정부에 속한 각 기관이 문을 닫는 연방 휴일로, ‘8월 첫 번째 월요일’입니다. 이 날은 다른 공휴일과 다릅니다. 새해 첫날을 제외한 공휴일은 대개…

캐나다에서 살면서 연중 여러 번의 공휴일을 맞이합니다. 그중 하나가 ‘빅토리아 데이(Victoria Day)’입니다. 어떤 날일까요? 오늘은 캐나다 연방 법정휴일 중 하나인 ‘빅토리아 데이(Victoria Day)’에 관해 알아봅니다. 빅토리아…

요즘 외국으로 여행가거나 유학, 어학연수, 이민을 할 기회가 많아지면서 영어 이름을 짓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본인의 이름을 짓는 경우도 많고 자녀나 조카의 이름을 지어주는 경우도 많은데요.…

아이스 와인은 캐나다 대표 특산물 중 하나입니다. 특히, 온타리오주는 아이스 와인 세계 최대 생산지여서, 토론토 여행객 대부분이 귀국 선물로 아이스 와인을 사곤 합니다. 그런데 막상 아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