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6 C
Toronto
2023년 5월 29일 월요일

유튜브 영상 편집 프로그램, 무료/유료 총정리

최근 몇 년 사이, 동영상 공유 플랫폼인 구글의 유튜브의 인기가 꾸준히 늘고 있고 취미 또는 수익을 위해 채널을 개설하고 키워나가시는 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영상을 한 번도 촬용 & 편집해보지 않았다면 어떻게 시작해야할 지 막막할 수 있는데요. 유튜브 영상 편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팁을 모았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멋진 영상 제작하세요.

영상 편집

유튜브 영상 편집 프로그램 (무료)

처음 시작한다면 아무래도 무료 프로그램으로 감을 익히는 것이 좋을 수도 있는데요. 대부분의 무료 프로그램은 기능이 제한되어 있는 것이 단점이긴하나, 유튜브 영상 편집이 나에게 맞는지 모르는 상황에서 편집 과정을 맛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인기있는 무료 프로그램에는 이런 것들이 있습니다.

  • 모바비(Movavi)
  • 다빈치 리졸브(DaVinci Resolve)

모바비는 영상을 편집하고 내보내기까지 할 수 있는 간단한 프로그램입니다. 다만, 무료 버전에서는 영상에 워터마크가 달려서 저장되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이 마음에 들고 계속 사용하고 싶다면 ‘워터마크 제거’를 구매하시면 되겠죠.

다빈치 리졸브는 모바비보다는 기능이 약간 더 많은데요. 프리미어, 파이널컷이 너무 어렵게 느껴지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영상 편집 프로그램 (유료)

가장 인기 있는 유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크게 둘로 나뉩니다. 애플의 맥을 사용하시는 분은 파이널컷 프로(Final Cut Pro)를 주로 사용하고, 윈도우를 사용하는 분은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Adobe Premiere Pro) + 애프터 이펙트(After Effects) 조합, 또는 소니 베가스 프로(Sony Vegas Pro)를 많이 사용합니다. 다만, 예전과 달리 요즘은 베가스 보다 프리미어 프로를 많이 사용하는 듯 합니다. 다른 어도비 애플리케이션과 연동이 되어 편리할 뿐만 아니라 관련 소스나 자료도 많거든요.

1 파이널컷 프로 (Mac 사용자)

애플 공식 웹사이트에서 $199.99 (한화 259,900)에 판매중입니다.

교육용 프로 앱 번들을 구매하시면 파이널컷과 함께 다른 4개의 프로그램로직 프로, 모션, 컴프레서, 메인스테이지) 조금 더 저렴하게(₩249,000)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2 프리미어 프로 CC (Windows 사용자)

프리미어 프로를 포함한 어도비의 모든 제품은 한 번 구매해서 사용하는 파이널컷과는 달리 구독제로 운영됩니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모든 앱(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애프터 이펙트 등)을 구독하시면 가격은 한 달에 ₩62,000(부가세 포함)이고, 프리미어 프로만 구독하시면 월 ₩24,000 입니다. 혹시라도 가격이 부담되신다면 첫 7일은 무료 체험 기간이니 7일동안 사용해본 뒤 결정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여기에 연간 구독제를 선택하시면 가격이 조금 저렴해지고, 학생이나 교사, 또는 기관 소속이라면 훨씬 더 저렴하게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렇게 유튜브 영상 편집 무료 및 유료 프로그램들을 살펴봤는데요. 유튜브 채널을 처음 시작하고 영상 편집을 해본 적이 없다면, 유료 프로그램을 구매하기 전에 일단은 무료 프로그램을 통해서 이게 나한테 맞는지, 계속 지속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이한나>

더 읽어보기

캐나다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TOP 20

캐나다는 국토 면적이 세계에서 두 번째로 넓은 나라로, 우리나라 면적의 약 100배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인구수는 적어서 우리나라 인구수의 약 2/3 정도입니다. 땅은 100배나 넓고, 인구는 2/3 정도이고, 천연자원은 풍부하고, 캐나다는 살기 좋은 나라인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캐나다가 살기 좋은 곳이라고...

영어, 이런 공부 어떠세요?

영어 공부 - 참 많이 듣고 많이 하는 말이다. 요즘은 유치원 시절부터 영어 공부로 '야단법석'이라지만, 누구든 중학생이 되고 나면 그때부터 대학을 마치고 사회생활을 하면서도 자주 듣고 자주 하는 말 중의 하나가 바로 ‘영어 공부’일 것이다. 그리고 어느 날, 그...

캐나다의 세금 제도: 세금 환급 그리고 절세 방법 (2022)

해마다 이맘때면 월마트 한쪽에, 연두색 정사각형 로고에 'H&R Block’ 상호를 붙인 간이 사무실이 보입니다. 택스 시즌이 돌아왔다는 뜻이지요. 캐나다에서 소득세 신고는 18세 이상 국민 모두가 매년 하도록 법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세금 보고’ 또는 ‘연말정산’이란 이름으로 비슷한 신고제도가 있는데,...

Enjoy exclusive access to all of our content

Get an online subscription and you can unlock any article you come across.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