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6 C
Toronto
2024년 4월 28일 일요일

2022년 6월, 토론토에서 열리는 이벤트 모음

토론토의 6월은 여행하기 가장 좋은 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때부터 토론토는 본격적인 여행 시즌으로 들어가기 시작해, 어느 곳을 가나 붐비는 걸 보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놓치기 싫은 곳이라면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토론토의 6월 평균 최고 온도는 섭씨 23.5도이고 평균 최저 온도는 14.8도입니다. 날씨도 좋아서 한국의 가을 하늘을 보는 것처럼 ‘청명한’ 하늘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 해도 이른 아침과 늦은 저녁에는 서늘할 수 있으므로 가벼운 재킷이나 후드 티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에서 알아볼 내용

토론토 6월 이벤트

1 캐내디언 음악 주간(Canadian Music Week)

캐내디언 뮤직 위크
캐내디언 뮤직 위크는 올해로 40주년을 맞는 캐나다 최고 음악 행사 중 하나입니다. 토론토 곳곳에 있는 수 십개의 공연장에서 천 명이 넘는 공연을 펼치는 이 행사를 통해 이국적인 선율에 흠뻑 젖을 수 있을 것입니다.

2 토론토 테이스트(Toronto Taste)

토론토 테이스트
올해는 토론토 테이스트가 30주년을 맞는 해입니다. 이 행사는 캐나다 최대 식량 구호 단체인 Second Harvest를 후원하기 위한 모금 행사로, 토론토 최고의 쉐프와 주류 업체가 참여합니다. 최고의 요리를 맛보면서 뜻깊은 일에 후원하는 기쁨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3 루미나토 페스티벌 토론토(Luminato Festival Toronto)

루미나토 페스티벌
루미나토 페스티벌 토론토는 매년 6월에 열리는 문화예술 축제로, 연극 영화를 비롯하여 무용과 마술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합니다. 세계 수십 개 국에서 참여하는 세계 정상급의 다양한 공연 예술과 함께 다양한 먹거리로 이국적인 여행의 멋과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4 노스 바이 노스이스트 (North by Northeast Music & Film Festival)

노스바이 노스이스트
노스 바이 노스이스트(NXNE)는 신진 뮤지션을 알리는 이벤트로, 해마다 신인 발굴은 물론 뛰어난 재능을 펼치지 못했던 뮤지션들에게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합니다. 음악을 좋아하신다면 NXNE도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5 토론토 재즈 페스티벌(Td Toronto Jazz Festival)

토론토 재즈 페스티벌
재즈를 좋아한다면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올해로 35주년을 맞는 토론토 재즈 페스티벌은 북미 최고의 재즈 페스티벌 중 하나입니다. 10일 동안 펼쳐지는 재즈의 선율 속에서 토론토의 여름밤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6 프라이드 토론토(Pride Toronto)

프라이드 토론토
세계 최대 성소수자 행사 중 하나인 프라이드 토론토는 6월 1일에 시작해 한 달 동안 진행됩니다. 메인 행사라 할 수 있는 주말 퍼레이드는 6월 24일에서 26일에 있습니다. 젠더 문제에 관심이 있다면 프라이드 토론토를 통해 그 내면을 엿볼 수 있을 것입니다.

  • 언제: 6월 한 달, 주말 퍼레이드(24일~26일)
  • 웹사이트: Pride Toronto

마치며

토론토의 6월은 음악이 끊이지 않습니다. 토론토 전역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공연을 통해 이국에서 보내는 6월의 밤을 멋지게 꾸밀 수 있을 것입니다. 태양의 서커스의 큐리오스 공연도 6월에도 계속 열립니다. 자세한 것은 토론토 4월 이벤트에서 확인하세요.

더 읽어보기

캐나다 씨빅 데이(Civic Day)란?

시민의 날(Civic Day)은 연방 정부에 속한 각 기관이 문을 닫는 연방 휴일로, '8월 첫 번째 월요일’입니다. 이 날은 다른 공휴일과 다릅니다. 새해 첫날을 제외한 공휴일은 대개 역사적 기념일이나 종교적 기념일이지만, 이날은 그런 날이 아닙니다. 또한, 주 정부와 지역 단체에...

캐나다에 왔다면 꼭 사라! 캐나다 대표 특산품 정리

캐나다에 여행 온 지인이 캐나다 특산품을 소개해달라면 어떤 것을 소개하시나요? 한국에 사는 지인에게 선물을 보낸다면 어떤 것이 생각나시나요? 그럴 때 소개할 수 있는 캐나다 특산품 다섯 가지를 소개합니다. 캐나다 특산품 TOP 5 1 메이플 시럽(Maple Syrup) 캐나다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이...

세계에서 삶의 질이 가장 좋은 나라 1위, 캐나다 선정 (2021년)

‘천국’과 ‘지옥’ 웹 서핑을 하다 보면 종종 ‘헬조선’이라는 말을 접합니다. 다들 아는 것처럼 ‘삶이 지옥 같다’는 뜻을 담고 있는 말입니다. 한편에서는 이 소리를 패배자들의 불평이라 하기도 하지만, 그렇게 매도하기에는 너무 많은 이들이 이 말을 사용합니다. 2017년 12월 10일 자 코리안 헤럴드(The...

Enjoy exclusive access to all of our content

Get an online subscription and you can unlock any article you come across.

error: